1 |
● 캡스톤디자인 수업 운영을 이해할 수 있다. ● 캡스톤디자인 수업에 필요한 실습부품 구매절차를 이해할 수 있다. |
|
|
2 |
● 팀을 편성하여 캡스톤디자인 작품 구현 목표를 설명할 수 있다 ● 팀별 구현 목표를 설명하고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. ● 팀원의 역할 분담을 설명할 수 있다. |
작품구현 목표 |
|
3 |
● 팀별 구현목표를 확정하고 시스템 설계도를 설명할 수 있다. ● 시스템이 요구하는 설계 목표를 정의할 수 있다 |
시스템 설계 |
|
4 |
● 상세설계도(기구, 전자회로 등)를 작성하여 동작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. |
상세설계 (기구 및 전자회로) |
|
5 |
● 상세설계도를 바탕으로 기구 또는 제어회로를 구현하여 이를 설명할 수 있다. |
상세설계 (기구 및 전자회로) |
|
6 |
● 상세 설계도를 근거로 구입이 요구되는 부품을 선별하고 주매 절차에 따라 구매 요청할 수 있다. |
실습 부품 구매요청서 |
|
7 |
● 부품을 조립하고 작품의 시스템 중 하드웨어를 완성할 수 있다. |
|
|
8 |
● 중간 발표 평가 |
|
|
9 |
● 시스템의 동작에 필요한 프로그램 코딩을 구현할 수 있다.(1) |
|
|
10 |
● 시스템의 동작에 필요한 프로그램 코딩을 구현할 수 있다.(2) ● 시험평가 절차서를 작성할 수 있다. |
시험평가 절차서 |
|
11 |
● 시험 절차서를 근거로 제작된 작품에 대하여 평가를 수행 할 수 있다. |
|
|
12 |
● 시험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. ●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마련할 수 있다. |
|
|
13 |
● 종합보고서를 작성 할 수 있다. |
|
|
14 |
● 작성된 종합보고서를 발표하고 개선요구사항을 인지 할 수 있다. |
종합보고서 |
|
15 |
● 종합 평가 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