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과목표 및 개요 |
자동차 제어 프로그램 및 윈도우 프로그램에 적용하는 C++기반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심화과정으로 객체를 생성하여 전체 프로그램의 목적을 달성하는 객체지향 응용 프로그래밍을 구현할 수 있다. 또한 class 설계도를 기반으로 생성된 독립 객체간에 상호 고급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. |
주 핵심역량과 교과목간 연계성 |
시스템 사고 : 자동차 시스템 통합제어를 위한 class 객체 프로그래밍 융합적해결 : 전장 모듈부품 제어를 위한 각종 Firmware 프로그램의 기반기술 창의적혁신 : 신기술 아이디를 구현하기 위한 제어 프로그래밍 |
핵심역량(%) |
모듈화(Modularity) |
통합(Integration) |
확장(EXtension) |
ICT기술활용 역량 |
시스템 사고 역량 |
프로젝트 실행 역량 |
융합적 해결 역량 |
창의적 혁신 역량 |
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역량 |
진로학습 역량 |
지역사회공헌 역량 |
심미적 감성 역량 |
0 |
30 |
0 |
50 |
20 |
0 |
0 |
0 |
0 |
역량기반 학습목표 |
핵심역량 |
학습목표 |
융합적 해결 |
● 자동차 시스템 통합제어를 위한 class 객체를 생성하고 프로그래밍을 실행할 수 있다. ● 자동차 전장 모듈부품 제어를 위한 각종 Firmware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다. |
창의적 혁신 |
● 신기술 아이디를 구현하기 위한 제어 프로그래밍을 구현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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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방법(%) |
강의 |
토의/토론 |
실험/실습 |
현장학습 |
발표 |
기타 |
100 |
0 |
0 |
0 |
0 |
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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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수법 (선택) |
문제중심학습 |
프로젝트기반학습 |
플립러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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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적평가(%) |
출석 |
중간고사 |
기말고사 |
과제 |
토론 |
기타 |
20 |
35 |
35 |
1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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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 안내사항 |
교재 : C++기반 객체지향프로그래밍, 저자 김근식, 출판사 : 구민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