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과목표 및 개요 |
• 우리 생활 속에 아주 가깝게 자리 잡은 다양한 디스플레이에 대한 기초 지식과 원리 소개
• AR, VR, MR, XR 등 실감형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과 이에 따른 활용에 대한 사례 소개
• 메타버스 기술과 함께 발전할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미래 예측 |
주 핵심역량과 교과목간 연계성 |
기초 디스플레이 소자 및 차세대 디스플이 응용분야에 관한 이해를 통해 ICT 기술활용 역량으 함양하고, 인간과 기술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여 시스템 사고 역량과 미래 진로 학습 역량을 배양한다. |
핵심역량(%) |
모듈화(Modularity) |
통합(Integration) |
확장(EXtension) |
ICT기술활용 역량 |
시스템 사고 역량 |
프로젝트 실행 역량 |
융합적 해결 역량 |
창의적 혁신 역량 |
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역량 |
진로학습 역량 |
지역사회공헌 역량 |
심미적 감성 역량 |
50 |
30 |
0 |
0 |
0 |
0 |
20 |
0 |
0 |
역량기반 학습목표 |
핵심역량 |
학습목표 |
ICT 기술활용 역량 |
ICT분야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 |
시스템 사고 역량 |
일상생활 속 디스플레이 활용을 통해 효율적인 기술 시스템의 구성 요소 간 상호작용과 기술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할 수 있다. |
진로학습 역량 |
디스플레이 및 전기광학 소자를 구동원리와 응용을 이해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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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방법(%) |
강의 |
토의/토론 |
실험/실습 |
현장학습 |
발표 |
기타 |
70 |
0 |
0 |
0 |
0 |
3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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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수법 (선택) |
문제중심학습 |
프로젝트기반학습 |
플립러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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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적평가(%) |
출석 |
중간고사 |
기말고사 |
과제 |
토론 |
기타 |
10 |
40 |
40 |
10 |
0 |
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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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 안내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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